[웹진 보다 스탭 코드] 9. (여전히) 이 결산 인정할 수 없네 View




코코어(Cocore) [Fire, Dance With Me] (2006/55AM Music)

(후환이 두려워 실명은 공개하지 않도록 한다. 그러나 이 글의 내용은 대부분 팩트이며 약간의 양념처럼 픽션이 포함되어 있을 뿐이다.)

때는 1월, 늦은 밤이었다. 주말의 홍대는 언제나처럼 무리지은 젊은이들로 붐비고 있었다. 이었다. B라는 웹진에 가끔 비평을 가장한 사담을 기고하고 있는 D필자도 그 무리 중에 있었다. 친구가 하는 밴드의 공연을 보러온 참이었다. 그들로서는 처음으로 하는 언플러그드 공연이었는데, 생각보다 공연이 루즈한 데다가 친구 녀석이 감기에 걸려 목소리가 영 병맛이었기에 조금 짜증이 난 와중, 갑작스레 그에게 전화가 걸려왔다. B웹진의 편집장 K였다. 평소에는 연락도 한번 없다가 괜히 자신이 무료할 때만 전화를 하여 말도 안 되는 사소한 트집을 잡는 탓에 영 받기 싫은 K의 전화였지만 왠지 받지 않으면 나중에 또 뒤끝을 보일 것 같아 받을 수밖에 없었다.

마침 당시에 '2000~2009 베스트 음반'이라는 특집을 기획하고 있던 바, K편집장은 특집에 관한 이런저런 이야기들을 늘어놓기 시작했다. 편집장과 필자 사이에 오갈 수 있는 평범한 이야기들이었다. 그러나 그것도 잠시, 곧 K편집장이 암바를 걸어오기 시작했다. D필자가 코코어의 [Fire, Dance With Me]를 추천한 것이 화근이었다. K편집장은 말했다. "코코어가 순위에 못 들은 것은 여러 앨범에 표가 갈렸기 때문이다. [Boyish]에 2표, [Super Stars]에 3표가 갔더라. 그런데 [Fire, Dance With Me]를 찍은 것은 D필자 혼자다. 나는 [Super Stars]를 찍었지만 [Boyish]는 인정할 수 있다. 그러나 [Fire, Dance With Me]는 아니다. 솔직히 말해봐라. 정말 [Fire, Dance With Me]가 좋은 건가? 정말인가?" 예상치 못한 K편집장의 드립에 D필자가 말을 잇지 못하자 K편집장은 이어 또다시 한 무더기의 폭언을 늘어놓았다. "[Fire, Dance With Me]가 좋다면 네 귀가 후진 게 확실하다. 이래서 20대가 안 되는 거다. 20대 X새끼론을 다시 재고해볼 필요가 있다."

여기까지 얘기한 K편집장은 D필자가 뭐라 항의할 새도 없이 전화를 툭 끊어버렸다. K편집장의 폭언 및 드립으로 이미 만신창이가 된 D필자였다. D필자는 어디 마음 둘 데가 없어, 홍대의 밤거리를 홀린 듯 배회하다 코코어빠처럼 생긴 한 무리의 젊은이들을 발견하고는 [Boyish]와 [Super Stars], 그리고 [Fire, Dance With Me] 중에 무엇이 가장 좋냐고 물었다. 대부분 "[Super Stars]도 좋지만 [Fire, Dance With Me]가 짱짱짱"이라고 대답했다. 한 친구는 "완성도를 떠나, [Fire, Dance With Me]가 영감 면에서는 최고 아닌가?"라는 코멘트까지 달아주었다. 그렇다! D필자 말고도 [Fire, Dance With Me]를 사랑하는 동지들이 엄연히 존재했던 것이다! 이 시대의 젊은이들은 [FIre, Dance With Me]를 더욱 사랑했던 것이다! 순간 D필자는 알아차렸다. D필자가 개귀가 아니라는 것을. 어느새 K편집장도 많이 노쇠해버렸다는 것을. 그의 귀에도 주름이 많이 졌다는 사실을.

집에 오는 버스, D필자는 결론을 내렸다. 하나, 코코어는 [Fire, Dance With Me]가 짱이라능. 둘, K편집장님 귓밥 좀 파셔야겠다능. 셋, D필자는 무죄라능! (D필자)

(※ 편집자 주: '코코어빠처럼 생긴 한 무리의 젊은이들'은 함께 공연장에 갔던 D필자의 친구들로 밝혀졌다. 그 밥에 그 나물이다.)

 

나머지 필진들과의 합은 이곳에서.


덧글

  • 2010/02/27 09:21 # 삭제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굴비 2010/03/02 04:06 # 답글

    아오 일반화 쩔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단편선 2010/03/03 10:22 #

    근거여 그러지 말게나
  • air 2010/03/19 18:02 # 삭제 답글

    저도 D필자님께 한표ㅎㅎ
  • 단편선 2010/03/20 08:58 #

    감사 감사 또 감사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