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래. Night & Day

브금 : bedhead <the dark ages>
요새 집에서는 만날 이런 것만 듣고 있다능… 초봄이라서 그런가…



from @milsa_
from @frexiblemes

빙빙 돌며 춤을 추는 사람들
from @eugene_mok
from @kimstcat5
from @swcandle
from @wintree77

감사합니다.

1) 4월에는 가급적 공연을 하지 않아야 겠다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시작된 <2011 전국자립음악가대회 51+> 준비로 인해 이미 과부하가 걸리고 있는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예정된 몇몇 공연을 제외하곤 가급적이면 움직이지 않으려 합니다.

2) 더해, 음반 작업은 잠시 딜레이를 시켜놓은 상태입니다. 하지만 늦어도 5~6월에는 작업을 할 것 같습니다. 당초에는 2011년 작업물을 아예 넣지 않는─그러니까 일종의 회고 식의 작업으로 만드는─것이 계획이었으나 변동사항이 조금 있습니다. 로파이를 최대한 활용한, 아날로그한 질감의 작업을 구상 중입니다. 이번에는 말만 하는 것이 아니었으면 합니다. 저는 7월에 꼭 음반을 발매하고 투어를 하고 싶습니다.

3) 서서 공연하는 것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거기에 더해, 포크기타를 일렉트릭 기타 앰프에 연결해서 증폭하는 것을 시도해보고 있습니다. 아직 프로토 타입입니다. '서서 공연을 해보자'라 생각한 다음부터 세어보면 크고 작은 공연을 4번 하게 되었고, 각 공연의 만족도는 -30%, 15%, 40%, 25% 정도입니다. 아직 들쭉날쭉한 까닭은 역량의 문제가 큰데, 조금 더 적응할 시간이 필요할 듯합니다. 그러나 저로선 확실히 이쪽이 재미있다 느껴집니다. (앉아 있을 때보다) 훨씬 더 다양한 퍼포먼스를 개발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직 역량부족으로 통제가 안 되는 부분들이 있는데, 주위의 피드백을 계속 접수받으며 충분한 연습이 가능하다면 앉아서 하는 것보다 훨씬 다이나믹한 무대를 구성해볼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4) 서서 공연을 하면서 일렉트릭 기타 앰프에 포크기타를 물리니 여러모로 고민이 많아져,, 드러머를 구할까 생각 중입니다. 빠르고 그루비한 리듬을 정확한 박자로 칠 수 있는 드러머면 좋겠습니다. (그런데 이런 사람이 왜 저하고 연주를 하죠?) 하지만 구해만 놓고 책임을 못 질 것 같아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혹시 이런 저라도… 괜찮겠습니까…?

5) 작업하기로 한 책이 있었는데, 일단 음반 녹음 끝날 때까지는 보류하려고 합니다. 그러나 출판사 쪽에는 아직 이야기하지 않았습니다. 저를… 죽이려 들겠죠…

6) 글을 쓰려 몇 개 생각한 주제들이 있는데, 작업이 아주 더뎌지고 있습니다. 정확한 쟁점을 구축하는 일, 그리고 가능한 최적화된 문체를 구사하는 일은 생각보다 아주 어려운 일입니다. 그러나 남탓 한다고 해결되는 문제는 아닙니다.

7) 100.7MHz 마포 FM 공동체 라디오의 음악 프로그램 <뮤직홍>의 화요일 코너, <jarip_(under bar)>를 밤섬해적단의 권용만, 노컨트롤의 황경하, 그리고 어쿠스틱 블루스 뮤지션 하헌진과 함께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주로 씬에서 주류… 라기 보다는 오히려 주변부에 있는 이들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지며, 어찌되었건 이상한 음악들을 틀려고 생각 중입니다. 매주 화요일 밤 11시부터 1시간 입니다. 가청권 밖에서는 마포 FM 홈페이지에서 인터넷으로, 또 다시듣기로 청취가 가능하십니다. 그러니 많이… 들어주시죠?

덧글

  • 야우리시민 2011/03/21 23:24 # 답글

    단슨상님 소녀팬 생기신 걸 축하드리옵니다~ 아수나로 집회때 한 소녀가 보고 반해버렸다는...
  • 단편선 2011/03/24 21:36 #

    그런 비극이…
  • 기타맨 2011/03/22 20:00 # 삭제 답글

    한 소녀가 보고 변해버렸다네. 이렇게 보인다능. ㅋㅋ
    참 근데 연필 혹은 볼펜 물고 발음연습좀 해야할듯...어제 녹음에 관한 진실은 차차...이야기합시당!
    이번 51 공연에는 필참할예정...그리고 마포FM은 날 함 잡아보세용! ^^* 당대회 끝나고 나서
    한숨 돌린후에...
  • 단편선 2011/03/24 21:36 #

    알겠습니당! :)
댓글 입력 영역